월드옥타 치바지회 제26차 세계경제인 대회 참가/2022.10.30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한국 여수 컨벤션센터에서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와 여수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연합뉴스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대회는 67개국 141개 도시로부터 온 경제인 및 한국 국내 기업 관계자 1천여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주요 행사로는 ▲통상위원회 회의 ▲수출상담회 ▲Trade show ▲미국‧베트남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포럼 ▲여수국가산업단지 투어 등이 있었습니다.
(치바지회 초대회장 박경홍 명예회장님과 함께)
특히 이번 경제인 대회에는 치바지회 초대회장이셨던 박경홍 명예회장님도 참석하셨습니다. 박경홍 회장은 치바지회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면서 항상 치바지회를 지켜보고 응원하고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월드옥타 치바지회에서는 김동연 지회장 포함 17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치바지회 참가자들은 세계 각국 참가자들과 교류회, 만찬회 등을 통한 비지니스 상담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역대 처음으로 치바지회의 주체하에 중국 10여개 형제지회와 끈끈한 정을 나누고 서로 협력을 도모하는 장이 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 월드옥타 중국 삼하지회 및 할빈지회와 자매결연 체결을 하였습니다. 김동연 회장은 자매결연에 대하여 인사말에서 말한바와같이 “치바지회 8대회장으로서의 소임은 월드옥타라는 큰 울타리안에서 각 지회, 특히 나날이 성장하는 중국지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것이기에 뜻이 아주 깊다고 하였습니다.
자매결연을 체결한 할빈, 삼하 양 지회는 차후 지회 및 회원간의 무역 및 투자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적극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양 지회의 친선 및 유대강화를 위해서도 적극적 노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할빈지회 김학봉지회장과 자매결연 체결)
(삼하지회 윤인철지회장과 자매결연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