世界韓人貿易協会千葉支会
World-OKTA Chiba 세계한인무역협회치바지회

支会長挨拶

새해 인사말

존경하는 월드옥타 치바지회 회원, 차세대 여려분!

 아쉬운 정유년이 지나고 2018년 무술년 새해가 왔습니다.

한해동안 월드옥타 치바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월드옥타는 전세계 74개국의 149개 도시에서 6천8백여명의 정회원과 그 뒤를 잇는 2만여명의 차세대 회원들이 함께 만들어가고있는 재외동포 경제인단체입니다 . 그중 중국에 있는 조선족 위주로 꾸려진 지회가 25개 있고 우리 치바지회는 일본에 있는 유일한 중국조선족들로 꾸려진 경제단체입니다. 

 우리 차바지회는 낯선 이국타향인 일본에서 10몇년이란 길고도 짧은 시간을 거쳐 오늘날에는 재일조선족사회의 구심점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이 성과는 역대회장님들과 회원님들, 차세대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공헌정신과 분발정신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 과정에 여러 회원님들이 마음에 상처를 입었거나 서운할때가 한두번 아니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미래를 위하여 우리 치바옥타를 위하여 계속하여 관심해주시고,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고 하여 지금 현재가 있습니다.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를 표시합니다.

올해부터 능력이 좀 부족한 제가 2년간 치바옥타의 지휘탑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려운것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서슴없는 방조와 지지가 있기때문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가야할 길이지만 회원님들과 차세대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 함께 해가면 꼭 원만히 갈거라고 믿습니다 .

 새로운 치바옥타 집행부는 새로운 한해에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이때까지 걷어온  성과를 기초로, 역대회장님들의 뜻을 이어가면서 대담한 개혁정신으로 새로운 10년을 향해 서슴없이 노력을 할것을 여러분께 약속합니다.

 회원 여러분, 차세대 여러분 새해에 가정이 행복하고 사업에서 큰 발전과 성취가 있고  신체건강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에 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 1월 10일 

                                                세계한인무역협회 치바지회 회장

                                                                         주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