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지회 제24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참가/2023.4.22

지난 4월 18일 월드옥타 제24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도쿄에서 열렸습니다.

‘해외 한인 네트워크 확대·발전, 모국 해외 진출 지원, 협회 미래 발전상 모색’을 주요 목표로 내건 올해 대회는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사장 성기홍)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치바지회에서는 김동연 지회장을 포함 4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은 개회사에서 “재외 한인 경제 발전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모국 기업과 청년들을 위한 가교 역할을 지속해서 수행할 것”이라며 “모국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한국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67개국 142개 지회 소속 회원 600여명을 비롯해 국내 중소기업과 유관 기관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3박4일로 예정되어 있는 이번 행사는 수출상담회와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치바지회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타 지회와의 교류를 통하여 비지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층 더 넓혔습니다. 회원들 소속 통상위원회 개별 회의에 참가하여 타 지회 회원들과 교류하고 관련 업계 지식을 얻었으며 중국지회와의 친목회, 중국지회 차세대 분들과의 친목회 등을 조직하였습니다.

사진 및 글:치바지회 사무국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