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김동연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일본 치바지회 8대회장 김동연입니다.

치바지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월드옥타 회원, 차세대 여러분!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는 창립 당시 16개국 101명의 회원으로 시작하여 40년간 시간을 거쳐 지금 64개국 138개지회, 7,000여명의 정회원과 25,000여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로 성장했습니다. 

그중 일본 치바지회는 월드옥타의 전세계 130여개 지회중의 하나이며 유일하게 중국과 한국, 일본 3개국의 문화와 언어를 잘 알고있는 중국 출신 동포들로 이루어진 해외지회입니다. 

올해로 설립 16주년을 맞게 되는 치바지회는 그동안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것이 초대회장님을 비롯한 역대회장님들의 물심양면의 협조와 헌신적인 노고, 회원님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치바지회 8대회장으로서의 저의 소임은 각 지역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민족사업발전에 기여하고 월드옥타라는 큰 울타리안에서 각 지회, 특히 나날이 성장하는 중국지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치바지회 대외협력위원회을 통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시장개척,수출입거래 알선,일본경제 시장동향 등 정보제공을 위주로 친목과 단결을 더욱 튼튼히 하겠습니다.

치바지회의 회원,회원사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월드옥타의 주요사업중의 하나인 미래경제인 리더인 차세대양성을 위한 네트위크 강화와 교육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신임회장으로서 치바지회 제8대 집행부와 함께 임기를 마치는 그날까지 상부상조하며 회윈님들께 실직적인 편의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호랑이처럼 호기롭게 출발하는 2022년! 여러분들께 많은 축복과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치바지회

회장 김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