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지회 기업탐방/2022.10.01
월드옥타 치바지회의 기업탐방이 2022년 10월 1일에 있었습니다. 이번 기업탐방에는 치바지회 회원 및 차세대 4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인원수가 많아 버스를 대여하여 함께 이동하였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기업은 치바지회 전심혁 부회장이 경영하는 주식회사 A-YO 商社와 사이타마지회 신상윤 지회장이 경영하는 주식회사 シン・インターナショナル입니다.
먼저 주식회사 A-YO 商社의 물류창고를 둘러보았습니다. 창고를 둘러보면서 참가자들은 전심혁 대표의 창업스토리를 들었고 초기 50평방 크기부터 일곱번창고를 바꾸어 현재의 2000평으로 확장했고 현재 일본 락텐 쇼핑몰에서 특정 카테고리에서 매출액 1위를 달성 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받았습니다.
주식회사 シン・インターナショナル에서는 신상윤 대표의 신축공장 낙찰된 비하인드, 실제 비지니스 투자배경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으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공장 및 김 가공공장을 참관하고 그 발전역사를 들었습니다. 화장품 및 김 공장 모두 OEM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들께는 적은 리크스와 자금부담을 덜어주고자 최소주문량을 500개부터 시작할 수 있게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창업자들을 많이 돕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려고 한다고 계획을 밝혔습니다.
치바지회 김동연 지회장은 오늘의 기업탐방을 통하여 참가자들이 새로운 영역의 일을 배우게 되고 자극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기를 통하여 사이타마지회와도 실질적인 비지니스가 추친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창업을 하는 회원 및 차세대를 위하여 치바지회에서는 가능한 자원을 모두 동원하여 서포트 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업탐방을 마치고 참가자들은 신상윤 대표의 초대로 김 가공공장 부지에서 바베큐 파티도 가졌습니다. 기업탐방 및 바베큐 모임을 통하여 치바지회 신규 회원 및 차세대는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바지회에서는 향후에도 회원 및 차세대들에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