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치바지회 차세대글로벌창업무역스쿨 동경에서 개최 / 2019.7.13-14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OKTA, 회장 하용화, 이하 월드옥타) 치바지회 2019년 제 17기 차세대 글로벌창업무역스쿨 (치바지회로는 13회) 이 7월 13~14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일본 동경 랑그웃도 호텔에서 열렸다.
“World-OKTA 레이와시대∙청춘의 꿈” 이라는 테마로 개최된 무역스쿨에는 수강생 60여명을 비롯해 이영현 월드옥타 명예회장, 남기학 월드옥타 수석부회장, 일본 동경지회, 나고야지회, 오사카지회, 후쿠오카지회의 래빈 및 초청강사, 치바지회 회장단, 회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일정 첫날인 13일에는 개교식을 시작으로 유럽&CIS 지회 고문인 서수한 강사의 <기업 성공의 비밀>, 월드옥타 남기학수석부회장의 <나의 창업의 길>, 부동산 투자운영 전문가인 야마모토 히로시 강사의 <지금부터 10년, 일본에서의 자산형성>, 월드옥타 치바지회 최고고문 카사이 노부유키 강사의 <레이와시대에서 일하는 방법과 사고방식> 등 강사들의 실제 사업경험이 녹아든 강연들이 이어졌다. 또 수강생들은 5개의 그룹으로 나뉘여 시장경제에 관련된 게임을 진행하고 늦은 밤까지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하여 집중적인 토론을 벌리면서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정 둘째 날에 준비된 월드옥타 명예회장인 이영현 회장의 <무역으로 세계중심에 서다> 라는 테마의 강연은 수강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었다. 강의가 끝난 뒤 수강생들은 치바지회에서 준비한 이영현 명예회장의 저서 <메이드 인 코리아>를 선물받았다.
무역스쿨의 하이라이트인 비지니스 플랜 그룹별 발표에서는 로인복지시설, 온라인 전시회 플랫폼, 민박업, 유아교육 컨텐츠 사업, 큐알코드 시스템 등 다채로운 기획안이 발표되였다. 최종적으로 “글로벌 새싹 키우기”라는 테마의 유아교육 컨텐츠 아이템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무역스쿨은 이틀간의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강사단의 유익한 강의 및 치바지회의 헌신적인 지원과 준비로 수강생들의 학습열기를 불러일으켰고 창업의지를 다시한번 불태워주는 계기가 되였다.
“한민족 글로벌 경제리더 사관학교” 로 불리는 월드옥타는 매년 6월부터 대륙과 지역별로 무역스쿨을 개최하고 우수한 수료생들을 모국으로 초청하여 “모국방문 교육” 을 진행하고있다. 2019년 모국방문교육은 10월27부터 11월4일까지 8박 9일동안 경기도 고양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글 / 치바지회 차세대 위원회 홍보팀 김홍화,김영현
사진 / 치바지회 차세대 위원회 홍보팀 김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