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OKTA해외지사화사업 글로벌마케터 온라인 세미나 /2022.02.24

치바지회는 2022년 2월 24일 <2022년 OKTA해외지사화사업 글로벌마케터 온라인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치바지회 회원 차세대 포함 30명이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세미나는 현재 글로벌 마케터 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도쿄지회 부회장인 김유경 강사님이 진행하였습니다.

김유경 강사는 글로벌 마케터 경력 5년차, 월드옥타 2020년도 마케터평가 1위의 베테랑입니다.

월드옥타내의 사업항목은 해외지사화사업, 수출새싹기업지원사업, 글로벌기술사업화협력센터사업, 수출바우처사업 등이 있는데 오늘 세미나는 해외지사화사업을 메인으로 다루었습니다.

해외지사화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립할 여력이 부족한 한국 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진입, 발전, 확장 3가지 단계로 나뉘며 글로벌마케터는 각 단계에서 기업과 소통하면서 현지언어의 번역, 각종 인증취득 서포트 등 기업이 현지정착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여 글로벌 마케터는 수행자격이 필요하며 각 지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지사화사업은 옥타 홈페이지에 시스템화 되어 매칭부터 보고서 작성까지의 일련의 프로세스가 만들어져 있으며 글로벌마케터가 활용하기에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김유경 강사는 현재 글로벌 마케터 사업현황 및 각 지회의 마케터 수, 기업 수행수 등을 공유하였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도쿄지회 마케터의 성공사례였습니다. 마케터 등급인 S,A,B,C 등급 중 가장 높은 S등급을 획득하여 지원금으로 한화 1억원 이상 획득하였다고 합니다. 이 지원금은 순수 지원금액이고 실제 기업과의 매칭으로 개인 비지니스도 진행하였기에 그 수익은 더 많았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이 월드옥타라는 플랫폼에서 본부 및 각 지회의 수출상담회, 비지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수입창출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세미나를 마무리하며 김유경 강사가 강조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소통”이라고 밝혔습니다. 매칭기업과의 소통, 본부, 지회, 회원들의 소통만 잘하게 되면 어떤 일이든 원활하고 순탄하게 흘러간다고 하였습니다. 그 외 본부, 지회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관심있게 확인해보고 그중에서 활용 가능한 자원으로 본인의 성장 및 지회의 실적달성과도 이어지니 옥타라는 무대에서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 참가자들의 질의에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월드옥타 주요사업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www.okta.net/site/okta/page/major_project/localize/

※이번 세미나의 전체내용을 듣고싶은 분은 치바지회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글 / 사무국 김홍화

사진 및 문자자료제공 / 치바지회 사무국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