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지회 대외협력위원회 출범 및 제1차 회의 가져 / 2022.02.02

World-OKTA 치바지회는 2022년 2월 2일 대외협력위원회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가졌습니다.

대외협력위원회는 집행부, 홍보국, 글로벌마케터, 비지니스 추진부로 구성이 되며 치바지회 사무국에서 협조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코로나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차 회의에서는 각 부서의 역할, 담당자들의 직책 배분 및 향후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사안이 논의되였습니다.

치바지회 김동연 회장은 회원들께 어떤 혜택을 줄 수 있을지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치바지회 회원들의 장점을 살려 중국, 일본 양국에 익숙하고 중국의 여러 지회와의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고 대외협력위원회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품질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제품을 치바지회의 루트를 통하여 일본에서 비지니스를 전개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고 이미 사천성에서 의뢰가 들어온 안건도 있어 시험삼아 첫 발자국을 함께 내딛자고 밝혔습니다.

전심혁 위원장은 위원회의 조직도를 발표하고 각 부서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14억 인구를 가지고있는 거대한 중국시장을 겨냥하고, 중국이라는 백그라운드를 가지고있는 치바지회의 정체성을 활용하여 이익창출을 할 수 있는 지회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대외협력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서는 상세한 비지니스플랜에 대하여서 열렬한 토론을 가졌습니다. 글로벌 마케터 활동, 중국의 회원사 정보 파악, 전자상 거래 관리, 오프라인거래 관리, 전시회 출범 정보, 회원사 상품관리 등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토론을 하였습니다.

김동연 회장은 상기 과제외에 치바지회내의 회원들이 운영하고있는 회원사 모집 홍보, 관리, 수출 맺기 등 은 올해 치바지회에서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과제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진행중인 안건으로는 반도체 관련 전시회가 있어 부스 확인, 전시회 출전 준비 등은 차세대와 함께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치바지회에서 준비중인 큰 프로젝트로는 상업정보공유플랫폼이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이 완성이 되면 치바지회 회원사의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글로벌적으로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으며 비지니스매칭이 보다 더 쉽게 이루어 질 수 있을거라고 전망합니다. 

2022년 임인년을 맞아 치바지회는 대외협력위원회를 필두로 회원, 회원사가 마음껏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여 회원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로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글 / 사무국 김홍화

사진 및 문자자료제공 / 치바지회 사무국

대회협력위원회 조직도 및 담당 업무는 하기와 같습니다. 위원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