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활동기록] 치바옥타 차세대위원회, 상품 페이지 SEO 전략 강연 성황리에 개최/ 2024.11.10

활동보고제공

활동소식 및 활동사진을 제공해주신 분들의 성함도 치바옥타 성장과 발전의 견증인으로서 활동기사와 함께 기록이 됩니다.

사진제공 : 차세대위원회

글&편집: 디지털위원회 조은화

2024년 11월 10일(일),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치바지회 차세대위원회가 주최한 올해 세 번째 강연이 아키하바라의 한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강연은 통신판매에서의 상품 페이지 SEO 최적화 전략을 주제로, 치열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온라인 판매로 경쟁력을 높이고 생존하기 위한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

강연자로 나선 전심혁 대표는 현재 치바옥타 차세대위원회 위원장 겸 부회장이자 (주)A-YO상사의 대표로, 2009년에 회사를 설립해 15년간 꾸준히 성장시켜 온 경험 많은 경영인이다. 전 대표는 회사 설립 초기 인터넷으로 도장을 주문받고 제작해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으며, 당시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그는 모든 과정을 하나씩 배워가며 하루에 15시간이 넘는 노력으로 사업을 일구어 나갔다.

그렇게 7년 반 동안 사이트를 키워 나가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으나, 단가가 낮고 노동집약적인 사업 구조의 한계를 느끼고 새로운 아이템을 찾기 시작했다. 마침 열심히 일궈낸 사이트를 높은 가격으로 인수하려는 회사가 나타나, 이를 종잣돈으로 삼아 새로운 아이템에 도전했다. 이후 어린이용품으로 시작한 새로운 사업은 빠른 시간 내에 락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성공을 거두었고,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

재작년부터는 전 대표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다. 기존의 성공적인 브랜드를 접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제작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매번 힘든 도전이었지만,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이 새로운 도전에 큰 밑거름이 되어, 현재 그는 (주)A-YO상사, A-YO한국지사, (주)SJ 세 개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락텐몰 3개점포, 야후몰, 아마존몰, 자사몰 2개를 운영 중이다. 현재 연매출 15억 엔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전 대표는 조선족 단체에서 회장과 부회장 역할을 맡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지역사회 활동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역봉사활동 모습

이번 강연에서 전 대표는 회사 설립 후 15년간 쌓아온 통신판매 노하우와 SEO 전략을 아낌없이 공유하며, 회사의 성장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깨달음을 참석자들과 나누었다. 강연은 본격적인 Google 검색 최적화 강의에 앞서 “팔리는 EC 사이트 운영의 기초적 접근법”을 소개하며 시작되었다. 전 대표는 상품 페이지의 효율적인 구성과 고객 중심의 콘텐츠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를 위한 기본 원칙을 설명했다.

이후 본격적인 Google 검색 최적화 강의로 넘어가면서, “오늘날 온라인 판매의 생존 키워드는 SEO”라고 강조하며, Google 검색엔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와 이를 상품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키워드 선택, 메타 태그 작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페이지 구성 등 검색 상위 노출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설명하고 최신 SEO 트렌드와 실전 전략을 공유했다.

강연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신청자도 넘쳐 강연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강의 중에는 참석자들의 질문이 끊이지 않으며 높은 관심을 보였고, 활발한 질의응답으로 강연이 더욱 풍성해졌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